20세기는 처음부터 심상치 않았다. 전쟁은 혁명을 낳았고, 경제 대공황이 파시즘을 키워낸 것처럼 20세기는 다양한 사건들이 서로 연결되어 복잡하고, 급박하게 전개 되었던 것이다. 이렇게 이 책을 읽어보며 내가 그 동안 파편적으로 알고 있던 역사적 사실들이 서로 보다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으며, 또
박사학위를 받았다. 이 밖에도 『노동하는 인간』(Labouring Men) 『산업과 제국』(Industry and Empire) 『원초적 반란자들』(Primitive Rebels) 『의적의 사회사』(The Bandits) 『극단의 시대』(The Age of Extremes 1914∼1991) 등이 있으며, 1997년에 그의 역사관을 집약적으로 보여주는 『역사론』(On History)을 출간하였다.
홉스봄의 저서들은 인문학과 사회과학을 공부하는 이들에게는 필독서다. 특히 혁명의 시대, 자본의 시대, 제국의 시대, 극단의 시대는 '시대 시리즈'로 서양사학 전공자들에게 널리 알려져 있다. 시대 시리즈 중 《제국의 시대》와 《극단의 시대 : 단기 20세기사》는 은퇴 후에 저술한 것이다. 그리고
홉스봄은 현존하는 마르크스주의 역사가 중 최고봉으로 손꼽힌다. 당대 영국의 마르크스주의 역사가들이 영국사에 치중한 반면, 연구 범위가 광범위하다. 영국 외에 유럽 및 아메리카 대륙도 그의 연구 대상이었고, 시기적으로도 17세기부터 20세기까지를 포괄한다. 그의 이러한 특징이 시대 시리즈를
지구적으로 이루어지는 때에 이르게 된 것이다. 일찍이 시대적 흐름을 감지한 김영삼 정부는 “세계화”를 그의 기치로 내건 바 있다. 그리고 바로 여기, 이곳의 연세 캠퍼스에서도, “글로벌 라운지”가 있고, 곳곳에 “가자 세계로! 연세와 함께” 라는 구호가 위풍당당하게 자리하고 있지 않은가.
우리는 행복을 찾기 위해 늘 앞으로 나아간다고 생각하기 마련이다. 그 말은 즉 살아가고 있는 현재가 불행하다고 여기는 것과 마찬가지라고 생각한다. 현재에 내가 불행하기에 행복을 계속해서 갈망하는 것이다. 책이 말하는 것처럼 현재에 내가 행복하길 원한다면 당장이라도 행복할 수 있다. 이제는
시대 최고의 이벤트 메이커다. 질문을 던져주고 논쟁을 유도하는 '열린 영화'를 지향하는 장선우는 그런 논쟁이 피곤할 때도 있지만 논쟁 속에서 사회의 포용력이 커지질 바란다고 말한다.
장선우는 1986년 출현할 사람이 없어 아는 사람을 전화로 다 불러내 [서울예수]를 만들었으나 개봉되지는 못했
20) 첩
㉢ 바늘 한 쌈 -> (24) 개
㉣ 김 한 톳 -> (100) 장
㉤ 배추 한 접 -> (100) 포기
㉥ 북어 한 쾌 -> (20) 마리
결국 2+20+24+100+100+20 = 266이다.
5. [정답 및 해설] ③
수식어의 수식 범위에 따른 중의성(이중 수식) : 눈이 큰 사람이 진영이일 수도 있고, 진영의 언니일 수도 있다.
【문 6】다
Ⅰ. 개요
독서에 의한 사회화는 독서전달의 성격에 생기는 것이며 아동의 세계 안에 독서내용이 객관적으로 훨씬 좋게 통합되었을 때 일어난다, 독서에 의해서 타인이나 그 상황에 대한 이해를 확충함으로써 사회생활에 효과적으로 참가할 수 있게 된다. 읽을거리의 주인공이나 사건을 독자인 아동